Games/Godot Engine

#Chapter.11 - 오브젝트의 Position 이동

Ermael Starius 2022. 6. 19. 15:19

< 사용된 Key Word >

 

「 Input.is_action_pressed(): 」 - 해당 키를 눌을때 동작하는 함수

 

「 "ui_right" 」 - 오른쪽 방향의 키

 


 

#현재 노드의 타입을 상속받음.
extends KinematicBody2D


# {
#      변수 선언부분.
#
#      (예시)
#      1번 변수
#      2번 변수
#
# }


#유니티의 Update()함수. 물리적인 운동을 처리할때 사용.
func _physics_process(delta):
       if Input.is_action_pressed("ui_right"):
              position.x += 10
              print("오른쪽으로 포지션 +10 변경")

 


 

결과: 오른쪽 키 누를 시, "오른쪽으로 포지션 +10 변경" 출력 & (오브젝트 오른쪽 이동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