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s/Godot Engine
#Chapter.11 - 오브젝트의 Position 이동
Ermael Starius
2022. 6. 19. 15:19
< 사용된 Key Word >
「 Input.is_action_pressed(): 」 - 해당 키를 눌을때 동작하는 함수
「 "ui_right" 」 - 오른쪽 방향의 키
#현재 노드의 타입을 상속받음.
extends KinematicBody2D
# {
# 변수 선언부분.
#
# (예시)
# 1번 변수
# 2번 변수
#
# }
#유니티의 Update()함수. 물리적인 운동을 처리할때 사용.
func _physics_process(delta):
if Input.is_action_pressed("ui_right"):
position.x += 10
print("오른쪽으로 포지션 +10 변경")
결과: 오른쪽 키 누를 시, "오른쪽으로 포지션 +10 변경" 출력 & (오브젝트 오른쪽 이동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