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s/Godot Engine

#Chapter.17 - 충돌제어 & 벽 설정

Ermael Starius 2022. 6. 22. 01:10

 

 

충돌(Collision): 캐릭터가 갈 수 있는 곳과 갈 수 없는 곳의 경계를 만들어준다. (일종의 벽 기능)

 

 


 

 

1. 노드추가 > StaticBody2D > 생성.

 

2. 자식노드 추가 > CollisionPolygon2D > 원하는 위치에 벽 생성.

 

3. Debug 기능을 사용해 화면에서 확인하기 > Debug > Visible Collision Shapes 체크.

 

4. Player의 Script > move_and_collide 를 move_and_slide 로 변경 > 파라미터로 velocity 를 입력.

 

( move_and_slide 에는 delta 가 이미 곱해져 있다. )

 

( move_and_slide 는 값을 반환한다. 따라서, 속도값에 move_and_slide 값을 대입해준다. )

 

5. 프로젝트 > 프로젝트 설정 > 디스플레이 > 윈도우 > Stretch > Aspect > keep 으로 설정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