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캐릭터 오브젝트가 Bush에 가려지는 것을 막는 방법 ]
1. World 노드 우클릭 > Change Type (타입 바꾸기) > YSort 선택 > 적용.
2. 캐릭터(Player)의 Sprite > Position 수정 > (0 , -9)
3. 캐릭터(Player)의 CollisionShape2D > CapsuleShape2D 수정 > Radius = 4, Height = 4
4. 캐릭터(Player)의 CollisionShape2D > CapsuleShape2D 수정 > Transform > Position = (0,0) / Rotation Degrees = -90
5. 부쉬(Bush.tscn) 수정 > Sprite 의 Transform > Position = (0 , -4)
6. 부쉬(Bush.tscn) 수정 > CollisionShape2D 의 Transform > Position = (0 , 0) / Rotation Degrees = -90
7. 설정 완료.
'Games > Godot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Chapter.19 - 장애물 추가 & 일반 Node (0) | 2022.06.22 |
---|---|
#Chapter.18 - 인스턴스 재활용 (Prefab 기능) (0) | 2022.06.22 |
#Chapter.17 - 충돌제어 & 벽 설정 (0) | 2022.06.22 |
#Chapter.16 - 충돌제어 & 캐릭터에 Collision설정 (0) | 2022.06.21 |
#Chapter.15 - 운동저항과 움직임 제어 (0) | 2022.06.21 |